극한직업 저도어장 대문어 대광어 물곰 가자미 성게 건어물 가게 위치 고성 685회 1월 1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

극한직업 저도어장 대문어 대광어 물곰 가자미 성게 건어물 가게 위치 고성 685회 1월 1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BS1 극한직업 685회 <뜨거운 겨울 바다, 동해 최북단 저도어장> 편은 2022년 1월 1일 토요일밤 9시 5분 방송됩니다.

극한직업 저도어장

극한직업 저도어장

동해안 최북단의 황금어장이라 불리는 저도어장은 매년 4월부터 12월까지 한시적인 조업이 가능한 곳입니다. 북방한계선과의 거리는 불과 1km 남짓인데요.

조업한계선과 북방한계선 사이에 위치하다 보니 해경과 해군의 경계와 보호 속에 조업이 이뤄집니다. 하지만 일반 해역에 비해 사람의 발길이 드문 구역인 만큼 풍부한 수산자원을 가진 황금어장으로 불립니다.

폐방을 앞둔 12월은 저도어장의 막바지 조업을 위해 치열한 경쟁이 펼쳐집니다. 오전 7시, 해양 경비정의 입어 신호가 떨어지면 항구에 있던 배들이 경쟁하듯 질주를 시작합니다.

▼아래 극한직업 저도어장 위치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극한직업 저도어장 위치

극한직업 저도어장 위치 ▶ 클릭

추운 겨울에도 매서운 칼바람을 뚫고 달리는 이유는 오직 하나입니다. 저도어장 폐방까지 한 달도 채 남지 않은 이때, 조금이라도 더 많은 어획물을 잡아들이기 위함입니다.

조금이라도 빨리 다른 배보다 좋은 포인트를 찾아 자리를 잡아야 짧은 시간 동안 최대한 많은 어획량을 올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도어장은 성인 남성의 키를 훌쩍 넘는 대문어와 대광어, 물곰, 가자미, 성게 등 다양한 어종들을 낚을 수 있습니다.

이 시기를 놓치고 나면 3개월간 조업을 할 수 없다보니, 한 마리라도 더 낚기 위해 한시도 쉴 수 없습니다. 인근 어느 바다보다 어획량이 풍부해 어부들은 12월 막바지까지 매일 같이 치열한 조업 작업을 이어갑니다.

극한직업 저도어장 대문어 택배 주문 홈페이지

대한민국 최북단 청정해역 저도어장 귀한 대문어는 맛도 영양도 뛰어나지만 고가입니다. 보다 저렴하게 제철 문어를 먹을 수 있도록 산지에서 수매, 손질, 세척하고 통으로 증숙된 것을 보내줍니다.

대문어 0.6~1.2kg으로 생물 기준 0.9kg~1.7kg입니다. 문어는 먹이를 먹지 못하면 자기 다리를 먹는 습성이 있어 다리가 1~2개 없거나 짧을 수 있습니다.

안전을 위해 급냉하여 배송하지만 배송 과정에서 해동되어 문어에서 수분이 나올 수 있습니다. 고온 증숙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문어 껍질이 벗겨질 수 있습니다.

섭취 방법은 문어를 원하는 크기로 썰어서 바로 드시면 됩니다. 따뜻하게 드실 분은 끓는 물에 30초 정도 데워주면 됩니다.

이미 증숙한 문어라 오래 삶으면 질겨질 수 있습니다. 즉시 섭취하지 못할 경우 냉동보관 하면 됩니다.

대문어를 맛있게 먹는 법 꿀팁은 샐러드를 만들거나 버터를 이용해 후라이팬에 구워먹거나 숯불을 이용해 구워먹는 것입니다. 대문어 특유의 맛과 쫄깃함을 충분히 느낄 수 있습니다.

▼아래 대문어 택배 주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문어 택배 주문 홈페이지

대문어 택배 주문 홈페이지 ▶ 클릭

극한직업 저도어장 건어물 가게

저도어장 주변에는 건어물 가게가 많은 편입니다. 수산건어물직판장 직거래장터는 어판장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고성 대진항 주차장 바로 앞에 있어 찾기 쉽습니다.

고성 청정 동해바다에서 잡은 다양한 해산물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건어물뿐만 아니라 해조류, 젓갈류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고성 앞바다에서 잡은 오징어, 명태, 먹태, 미역, 다시마도 괜찮은 가격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고성 수산물건어물직판장 가게에는 고성 해금강과 동해바다에서 수확해서 말린 건어물과 해산물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아래 극한직업 저도어장 건어물 가게 위치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극한직업 저도어장 건어물 가게 위치

저도어장 건어물 가게 위치 ▶ 클릭

블로그 인기 글 더보기

© 2021 트렌드뉴스 • 제휴 광고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트렌드 뉴스 | 복지포털 | 건강 포털 | 대출포털 | 보고 먹고 자고 | 실시간 뉴스정보 | 부동산 금융센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