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꼬무 시즌 3 김제 마늘밭 돈뭉치 사건 재방송 | 세상을 뒤집어 놓은 통의 정체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12회 1월 6일 게스트 로꼬 산다라박 배종옥 SBS 온에어 실시간

꼬꼬무 시즌 3 김제 마늘밭 돈뭉치 사건 재방송 | 세상을 뒤집어 놓은 통의 정체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12회 1월 6일 게스트 로꼬 산다라박 배종옥 SBS 온에어 실시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시즌 3은 눈길을 사로잡는 그 날, 그 사건으로부터 세 명의 이야기꾼이
스스로 공부하고 한 사람의 소시민으로서 ‘내’가 느낀 바를 각자의 이야기 친구에게 일상적인 공간에서 온전히 주관적으로 전달하는 SBS의 시사 교양 프로그램입니다.

꼬꼬무 시즌 3 12회 <세상을 뒤집어 놓은 통의 정체! 축령마을 미스터리!>편은 오는 1월 6일 목요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됩니다.

꼬꼬무 시즌 3 재방송 홈페이지

꼬꼬무 시즌 3 김제 마늘밭 돈뭉치 사건

꼬꼬무 시즌 3 12회에서는 당시 지방의 작은 마을이었을 뿐이었던 축령마을이 전 국민의 관심을 받게 했던 김제 마늘밭 돈뭉치 사건에 대해서 이야기 해봅니다.

김제 마늘밭 돈뭉치 사건은 2011년 4월 10일, 전라북도 김제시 금구면 선암리 축령마을의 한 마늘밭에서 발견된 의문의 돈 뭉치와 관련된 사건입니다.

주민 이 모씨(당시 53세, 이하 모두 사건 당시 나이)의 마늘밭에서 중장비 기사 안 모씨(46)가 110억원 어치의 돈뭉치를 발견하여 세간의 화제가 되었습니다.

경찰의 추적 결과 이 돈은 이 모씨의 두 처남(48, 44)과 일당들이 2008년 1월부터 09년 11월까지 불법 도박사이트(스포츠토토)를 통해 벌어들인 범죄 수익이었음이 드러났습니다.

이들은 2008년 1월부터 2009년 2월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서버를 개설하고 중국 청두시에 충·환전 사무실을 차린 뒤 홍콩에 서버를 두고 형이 국내에서 기획, 동생이 중국에서 콜센터를 운영하여 자금을 모았습니다.

확인된 규모만 매출액 1540억원, 부당이득금은 170억원에 달했습니다.

▼ 꼬꼬무 시즌 3 재방송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꼬꼬무 시즌 3 재방송 다시보기 홈페이지

꼬꼬무 시즌 3 재방송 다시보기 ▶클릭

꼬꼬무 시즌 3 12회 김제 마늘밭 돈뭉치 사건

꼬꼬무 시즌 3 12회 김제 마늘밭 돈뭉치 사건

부당이득금 170억여원 중 김제 마늘밭에서 압수한 장물은 총 110억 7800여만원이며 60억여원은 여전히 오리무중이라고 합니다.

경찰은 밭주인인 이씨 부부를 잡아 조사하였습니다.

그들은 2009년 4월부터 처남으로부터 12차례에 걸쳐 인터넷 불법도박 수익금 112억5600만원의 보관을 위탁받았고 매형 이씨는 2009년 6월 인천의 한 거리에서 처남의 부탁을 받은 이들에게 현금 17억원을 건네받아 본인 차량에 실은 뒤 부인과 사는 전주시 모 아파트에 옮겼습니다.

이런 식으로 2011년 1월까지 12차례에 걸쳐 현금 112억3474만원을 받아 집 장롱 안과 화장대 밑, 다용도실, 금고 등에 나눠 보관했다고 합니다.

이씨 부부는 2010년 4월 “보내준 돈으로 땅을 사서 안전하게 돈을 묻으라”는 처남의 전화를 받았고, 한 달여 뒤인 5월 18일 김제에서 토지 2필지를 1억원에 샀습니다.

그리고 아파트에서 보관하던 돈을 비닐로 포장한 뒤 김치통·실리콘통·양은찜통 등에 나눠 담아 밀봉했습니다. 그 후 2010년 6월부터 2011년 3월까지 10차례에 걸쳐 이씨 차량을 이용해 돈을 운반한 뒤 삽과 곡괭이로 흙을 파 110억원가량을 김제 땅에 묻었다고 합니다.

이씨 부부는 이후 돈을 묻은 땅에 마늘과, 그 외에도 고추·들깨 등을 심었다고 합니다.

▼ 꼬꼬무 시즌 3 12회 김제 마늘밭 돈뭉치 사건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꼬꼬무 시즌 3 12회 김제 마늘밭 돈뭉치 사건

12회 김제 마늘밭 돈뭉치 사건 ▶클릭

꼬꼬무 시즌 3 재방송 SBS 온에어 실시간

꼬꼬무 시즌 3 재방송 SBS 온에어 실시간

그런데 이 모씨는 허락 받은 생활비 이상의 개인적인 지출을 2억 4000여만원 더 썼고, 이 사실을 처남에게 들키는 것이 두려워 꾀를 냈습니다.

바로 그해 초 마늘밭에서 전 땅 주인의 수목을 옮기는 일을 해준 굴착기 기사 안 씨에게 죄를 뒤집어씌우려고 한 것입니다.

그리고 자작극을 벌이던 도중 자기가 쓴 돈 이상의 금액이 모자라다는 것을 안 이씨는 굴삭기 기사가 돈을 파갔다고 확신하고 “최근 땅에 묻어둔 17억 원 중 7억 원이 없어졌다. 작업 중 못 보았느냐?”며 그를 불러 협박했습니다.

허나 알지도 못하는 거액의 돈을 내놓으라는 이씨의 협박에 굴삭기 기사 안씨는 경찰을 불러서 해결하자고 했고 이에 어이없게도 이씨가 응하면서 일이 커진 것입니다.

▼ 꼬꼬무 시즌 3 재방송 SBS 온에어 실시간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및 홈페이지
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꼬꼬무 시즌 3 재방송 SBS 온에어 실시간 무료

꼬꼬무 시즌 3 실시간 보러가기 ▶클릭

꼬꼬무 시즌 3 재방송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1월 6일

꼬꼬무 시즌 3 재방송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1월 6일

처음엔 경찰은 말도 안 되는 이야기라며 이들의 얘기를 믿으려하지 않았으나, 안씨가 돈이 담긴 페인트통의 위치를 기억해냈고 밭 가장자리의 쓰레기 더미에서 이씨가 진짜 잃어버렸다고 생각했던 돈들도 찾아냈고 이씨 아들의 차와 금고에서 거액을 추가로 발견한 뒤 뭔가 낌새를 느끼고 본격적으로 수사에 착수하게 되면서 사건의 전모가 드러나게 되었습니다.

처남이 맡긴 돈은 확실한데, 마늘밭에 숨긴 돈 규모에 대한 이씨 말이 수사 초기 7억원에서 12억원, 24억원으로 계속 바뀌어 이를 의심하게 된 것입니다.

경찰이 계속 추궁하자 이씨는 손을 떨면서 묵비권을 행사했습니다. 이에 경찰은 돈이 더 있다고 보고 땅을 파헤쳤는데 100억원이 넘는 현금이 나와 깜짝 놀랐다고 합니다.

당시까지 경찰에서 그렇게 큰 액수의 현금을 압수한 것은 처음이었다고 합니다.

▼ 꼬꼬무 시즌 3 재방송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1월 6일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꼬꼬무 시즌 3 재방송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1월 6일 방송 보러가기

꼬꼬무 시즌 3 1월 6일 방송 ▶클릭

꼬꼬무 시즌 3 11회 게스트 로꼬 산다라박 배종옥

꼬꼬무 시즌 3 11회 게스트 로꼬 산다라박 배종옥

사건 이후 마늘밭은 경매에 나와 2014년, 당시 전주에 사는 50대 남성이 주변 시세보다 2배가량 비싼 1억500만원에 낙찰받았습니다.

이후 땅 주인 변동은 없었고 그 뒤 방치되는 신세가 되었고 현재는 황무지 수준의 잡초만 무성한 폐허가 되어버렸다고 합니다.

이 날 1월 6일에 방송되는 꼬꼬무 시즌 3 12회 <세상을 뒤집어 놓은 통의 정체! 축령마을 미스터리!>편에서는 로꼬 산다라박 배종옥가 게스트로 출연하였습니다.

꼬꼬무 시즌 3의 세 명의 이야기꾼인 장도연, 장성규, 장현성의 장트리오로부터 조용하던 축령마을을 한바탕 들쑤셔놨던 김제 마늘밭 돈뭉치 사건의 이야기를 들으며 흥미진진하면서도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꼬꼬무 시즌 3 12회 게스트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꼬꼬무 시즌 3 12회 게스트 보러가기

꼬꼬무 시즌 3 12회 게스트 ▶클릭

꼬꼬무 시즌 3 김제 마늘밭 돈뭉치 사건 재방송 | 세상을 뒤집어 놓은 통의 정체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12회 1월 6일 게스트 로꼬 산다라박 배종옥 SBS 온에어 실시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블로그 인기글 더보기

© 2021 트렌드뉴스 • 제휴 광고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트렌드 뉴스 | 복지포털 | 건강 포털 | 대출포털 | 보고 먹고 자고 | 실시간 뉴스정보 | 부동산 금융센터 |